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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동의

  • 1. 약관동의
  • 2. 성인인증
  • 3. 정보입력
  • 4. 가입완료

회원가입 약관 (동의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청구성심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1) "사이트"라 함은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5) "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받기 위하여 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Login 명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혼합 등으로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7)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8)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 한 형태로 암호화 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b.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 가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b.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2항 또는 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c.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d.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는 경우는 이하 각호의 방법을 이용합니다.
  a.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환자의 경우 본원의 환자 관련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저장 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a.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b.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c.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병원의 허락없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d.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e.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재가입

(1)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1)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b. 사용자 인증 절차
  c.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d.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e.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0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b. 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c.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f.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j.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k. 기타 관계법령 및 병원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a.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b.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c.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d.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e.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분쟁해결

(1)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5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동의필수)

1.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에서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사용되며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에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진료.건강검진 예약.예약조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2)진료, 건강검진 및 예약 관련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3)고지사항 전달.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 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등의 안내.
4)차별화된 의료 콘텐츠 제공.
5)증명서 발송 등 물품 배송.
6)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7)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8)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통계작성.학술연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을 정도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본원은 진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아래의 목적 외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1) 진료시 수집항목
  ① 필수항목: 병원등록번호.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전화번호.휴대폰번호.이메일등
  ② 선택항목: 보호자 연락처
  ③ 건강정보: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2)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①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정보
  ② 현금영수증 발행시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개인식별 카드정보.전화번호.주민번호 등

3.개인정보 보관 및 파기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진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하며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본원은 진료예약 및 검사, 진료비 수납 등의 업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위탁하는 정보 개인정보 보유기간
씨젠의료재단 위탁 검체 검사 업무 환자등록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벌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중외정보기술 의료정보기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
이름, 주민번호, 환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건강정보, 신용카드정보 등등 모든 제반 수집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테크하임 영상의학과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
환자등록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아름누리메디컴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
이름, 주민등록번호, 환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건강정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이소프팅 의료정보시스템
DB 유지보수 업무
의료정보시스템 DB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베스트이비아이 홈페이지제작 및 유지보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세이프티퍼펙션 주차장 유지관리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성실히 조치합니다.
단, 진료기록부 등 진료에 관한 기록의 열람․발급, 정정․삭제, 처리정지의 요청은 의료법 등 의료 관련 법률 및 내부 관리기준에 따라 별도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 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 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 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대리인이 방문하여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명서등의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 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대리인이 방문하여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마.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과의 관계 및 신분증명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6.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 내부 관련규정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는 고유ID와 비밀번호 인증 후 이용 가능하도록 하며, 비밀번호는 부여체계에 따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새로운 지식습득을 위하여 사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고취와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준수사항 및 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물리적 조치
    -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기기실 및 의무기록 보관실 등은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7.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본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설치근거 및 목적 : 병원의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나. 설치 대수 및 위치, 촬영범위
    – 병원로비, 병동간호사실, 외래복도,응급실 등 주요 시설물을 촬영 범위로 16대 설치
  다. 담당부서 및 관리책임자 : 총무과장
  라.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보관장소 및 처리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관리실)
  마. 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 : 총무과 방문 신청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 주체의 생명ㆍ신체ㆍ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개인영상정보 존재 확인ㆍ열람 청구서’에 의한 신청 접수
  사.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ㆍ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청구성심병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주체의 권익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ㆍ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행정실장 김상훈,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전산팀장 김복규]
전화번호 : 02-350-3300, FAX : 02-356-6833

9.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청구성심병원과 별개의 기관으로 청구성심병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118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해결)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118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청구성심병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에는 홈페이지(http://www.cgss.co.kr/ )를 통하여 공지해드립니다.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 (동의필수)

1.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

- 수집, 이용목적 : 개인정보보호법 제 24조 2의 2항에 의해 인터넷상에서 회원가입시 주민등록번호 없이 핸드폰 본인 인증에 따른 고유식별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항목 : 핸드폰 명의자 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일부, 인증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가입 완료시 소멸

2.고유식별정보의 제공

- 제공 받는 자 : 한국모바일인증(주)
- 이용 목적 : 본인확인 서비스
- 항목 : 이동통신사,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 보유 및 이용기간 : 본인확인 인증 완료시 소멸

의학정보 및 홍보 마케팅 자료 제공을 위한 수집·이용 동의 (선택)

목적 : 위 진료외 의학정보 안내 및 홍보 마케팅 자료 제공
항목 : 회원정보 (성명, 성별, 연락처, 이메일)
기간 : 해당목적 달성 시까지 (의료법 및 관계법령상 의무기간 포함)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인터넷 진료 예약, 고객의 소리 게시판 등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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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 권리와 의무

1. 환자의 권리

  • 가.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고, 성별•나이•종교•신분•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이를 침해 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 나.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상태, 치료방법, 예상결과(부작용 등), 진료비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또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치료방법에 대해 동의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 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건간상 비밀을 보호받으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이 환자의 동의를 받지 않거나 범죄수사 등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발표하지 못한다.
  • 라. 피해를 구제받을 권리 환자는 권리를 침해받아 생명•신체적•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02-6210-0114, www.k-medi.or.kr)에 상담 및 구제신청을 할수있다.

2. 환자의 의무

  • 가. 환자는 자신의 건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료진에게 정확히 알려야 합니다.
  • 나. 환자는 의료진이 제시하는 검사와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하며, 이에 불응 시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 다. 환자는 병원의 정책과 공공질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라. 환자는 진료비 납입 등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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