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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청구성심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람중심의 의료기관 청구성심병원입니다.

청구성심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 개인이나 가정이 진정으로 행복하려면 건강과 삶의 질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청구성심병원은 1977년 개원 이래 사람중심의 생명을 존중하는 의료기관으로서,
환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는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병원장소상식
첫째
  • 경륜과 열성을 갖춘 우수한 의료진을 확보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로 환자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둘째
  • 최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좋은 의료 환경에서 정밀한 진단과 시술, 신속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셋째
  • 전문화된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화기 내시경센터, 외과센터, 척추관절센터, 건강검진센터 그리고 24시간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는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넷째
  • 21세기를 살며 나날이 격변하는 정보통신에 부응하여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지향적인 의료기술을 실천하기 위해
  • (A) OCS (처방전달시스템)
  • (B) EMR (전자의무기록)
  • (C) PACS (영상저장 및 전송시스템)를 도입하였습니다.
다섯째
  • 몸과 마음의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해서 간호사를 비롯한 전 직원은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친절과 봉사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청구성심병원은 모든 이에게 건강과 희망을 주고 행복한 사회, 밝은 미래를 창조하기 위하여 의료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변함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도와주심을 바라며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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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 권리와 의무

1. 환자의 권리

  • 가.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고, 성별•나이•종교•신분•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이를 침해 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 나.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상태, 치료방법, 예상결과(부작용 등), 진료비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또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치료방법에 대해 동의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 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건간상 비밀을 보호받으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이 환자의 동의를 받지 않거나 범죄수사 등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발표하지 못한다.
  • 라. 피해를 구제받을 권리 환자는 권리를 침해받아 생명•신체적•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02-6210-0114, www.k-medi.or.kr)에 상담 및 구제신청을 할수있다.

2. 환자의 의무

  • 가. 환자는 자신의 건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료진에게 정확히 알려야 합니다.
  • 나. 환자는 의료진이 제시하는 검사와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하며, 이에 불응 시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 다. 환자는 병원의 정책과 공공질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라. 환자는 진료비 납입 등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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