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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소개

종이 없는 의료정보 시스템 OCS, EMR, PACS를 도입하고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진료하는 깨끗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진료과목

  • 내과 5개과, 외과 3개과, 정형외과 2개과, 응급의학과 3개과, 신경외과, 신경과
  • 피부비뇨기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13개과 22명의 전문의가 진료

병실, 중환자실 현황

  1. 병상수 201병상, 중환자실 10병상, 준 중환자실 11병상, 응급실 15병상, 수술실 5실
  2. 직원수 : 250여명   /   주차대수 : 80여대
  3. 병원 전면 리모델링 완공으로 환자분들에게 깨끗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

진료대기시간 단축, 정확한 진단 및 치료

  1. 종이 없는 의료정보 시스템(OCS, EMR, PACS 2010년 도입 운영 중)
  2. 퇴원예고제 실시, 정/후문 안내 도우미
  3. 최신장비도입(MRI, 64ch MSCT, FULL HD 복강경 수술장비, 고주파 열상 발생기, 양방사선 골밀도 측정기, 초음파, 소화기 내시경등 많은 최신장비를 교체하고 추가 도입하여 운용
  4. 병실 각 병상마다 개인 TV설치
  5. 병원 전체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무선랜(Wi-Fi)

은평구 유일의 종합병원, 응급의료기관

  • 응급환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시설, 장비, 인력을 갖춤
  • 응급의학과 전문의 24시간 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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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 권리와 의무

1. 환자의 권리

  • 가.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고, 성별•나이•종교•신분•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이를 침해 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 나.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상태, 치료방법, 예상결과(부작용 등), 진료비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또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치료방법에 대해 동의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 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건간상 비밀을 보호받으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이 환자의 동의를 받지 않거나 범죄수사 등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발표하지 못한다.
  • 라. 피해를 구제받을 권리 환자는 권리를 침해받아 생명•신체적•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02-6210-0114, www.k-medi.or.kr)에 상담 및 구제신청을 할수있다.

2. 환자의 의무

  • 가. 환자는 자신의 건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료진에게 정확히 알려야 합니다.
  • 나. 환자는 의료진이 제시하는 검사와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하며, 이에 불응 시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 다. 환자는 병원의 정책과 공공질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라. 환자는 진료비 납입 등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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